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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공식 개인회원 이용약관
본 약관은 주식회사 날아올라(이하 "회사")가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인테리어 중개플랫폼 “창업공식” 및 그 외 관련된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 사항 및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창업공식"이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웹사이트를 통해 개설한 인테리어 중개플랫폼을 의미하며, 스마트폰 및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를 포함한다.
가. 웹사이트 주소 기재
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명칭 기재
2. "서비스"라 함은 “플랫폼(서비스)명”을 통해 “개인회원”이 인테리어 시공 프로젝트 등을 등록하고, “파트너스회원”으로 등록한 인테리어 시공 등의 업체로부터 입찰을 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의 인테리어 시공 등의 중개 서비스 및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3.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플랫폼(서비스)명”에 가입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를 말한다. “회원”은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개인회원”과 “파트너스회원”으로 분류되며 “개인회원”과 “파트너스회원” 모두에게 본 약관이 적용된다.
가. “개인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회원”으로서, “창업공식”에 인테리어 시공 등의 “프로젝트”를 등록하여 원하는 업체를 찾기 위해 “창업공식”을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나. “파트너스회원”은 “회사”가 추가로 요청하는 업체 정보를 제공하여 인테리어 업체 등으로 등록을 한 자로서, “개인회원”의 “프로젝트”에 “입찰”하여 원하는 고객을 찾고 업체를 홍보하기 위해 “창업공식”을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4. “프로젝트”라 함은 “개인회원”이 자신이 시공/제작 등을 원하는 대상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담아 “창업공식”에 등록한 인테리어 시공 등의 서비스 요청서를 말한다.
5. “입찰”이라 함은 “파트너스회원”이 특정 “프로젝트”를 등록한 “개인회원”에게 “프로젝트” 시공/제작을 진행할 의사가 있음을 표시하는 행위를 말한다.
6. “시공비”라 함은 “개인회원”이 “파트너스회원”을 통해 시공 “프로젝트” 를 진행하기 위해 “회사”에게 지급한 총 결제대금을 말한다. “회사”는 “개인회원”의 “시공비” 중 서비스 이용료 및 결제수수료 등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파트너스회원”에게 지급한다.
7.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8.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창업공식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한다. 다만, 약관의 세부 내용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하며,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표시한다.
4.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회원 탈퇴)할 수 있다. “회사”가 공지한 개정약관의 적용일자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이 별도의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된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의사를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표시하여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된다.
1.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2. “회사”는 개별 서비스의 고유한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본 약관 외 별도의 약관, 운영정책(이하”개별약관”)을 추가로 적용할 수 있으며, 개별약관에서 해당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본 약관과 달리 정한 경우 해당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된다.
3. "회사”가 “회원”과 별도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해당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된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가.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려야 한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때로 한다.
1. “파트너스회원”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신청 양식에 따라 “창업공식” 내 파트너스 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2. “회사”는 파트너스 등록 신청에 대해 자격 기준을 판단하여 승인 여부를 심사하여 승낙 혹은 거부를 하고, 그 결과를 안내한다.
3. “파트너스회원” 활동에 대한 세부 사항은 별도의 “파트너스회원 이용약관”에서 정한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탈퇴요청을 처리한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및/또는 정지 처리할 수 있다.
가.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나. “창업공식”을 이용하여 체결한 인테리어 시공 계약의 대금을 정해진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회원”의 “창업공식”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창업공식”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탈퇴처리를 통해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등록이 말소되며,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만일 “회원”이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내에 소명하고, 그 내용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원상회복하여 주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및/또는 정지 조치를 해제한다.
1. “회원”은 회원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하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3. "회원"이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는다.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된다. 다만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외에 별도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3.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4.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회원가입신청시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플랫폼(서비스)명” 로그인 시 팝업 창 등의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다.
2. “회사”가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공지사항 게시글을 통해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3.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한다.
4. 제3항의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회사”는 “창업공식”을 통해 “개인회원”과 “파트너스회원” 상호 간에 인테리어 시공 등의 계약을 중개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중개서비스를 제공한다.
가. “개인회원”의 인테리어 시공 등의 “프로젝트” 등록 서비스
나. “파트너스회원”의 “프로젝트” 조회 및 “입찰” 서비스
다. “개인회원”과 “파트너스 회원”간의 교류 및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라. “창업공식”을 통해 체결된 인테리어 시공 등 계약의 “시공비” 결제 서비스
마.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파트너스회원”의 업체 노출 및 판매촉진을 위한 관련 부가 서비스로 광고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세부사항은 별도의 “파트너스회원 이용약관”에서 정한다.
3. “회사”의 “서비스”의 성질은 중개서비스로서, “개인회원”과 “파트너스회원”이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상호 간에 인테리어 시공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된다. “회사”는 “개인회원”에게 직접 인테리어 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파트너스회원”에게 직접 인테리어 시공 등의 서비스 제공을 요청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 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하므로, “회원”간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회원”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한다.
1. “회사”는 정기점검, 보수, 교체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및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다.
2.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정전,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3.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제10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를 한다.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또는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회사”는 “창업공식”의 원활한 운영과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한다. 만일 통신, 설비 등에 장애가 생기거나 기계의 결함이 있는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하고 복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안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사전에 통보한다.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가.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나. “창업공식”에 게시된 정보를 허위로 변경하는 행위
다.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라.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마.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바.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오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사.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의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아.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자.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차.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카.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본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가.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법으로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나.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크롤링, 서비스 거부 공격, 웹 해킹 등을 포함한 제반 해킹공격
다.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및 정보를 복제, 분해, 모방 또는 변경하는 행위
라 자동 접속 프로그램 또는 해킹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정상적인 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키거나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마.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 DB 등 정보처리자원을 소모하게 하는 행위
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아이디(ID), 패스워드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제3자로부터 양도 또는 대여받아 사용하는 행위
사. 저작권법, 형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산망 보급 확장과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통신망, 서버, 소프트웨어 등의 이용과 관련한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1. “개인회원”은 제공받기 원하는 인테리어 시공 등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을 기재하여 “창업공식”에 “프로젝트”를 개설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에 입력한 시공지역 등의 정보를 “회사”가 다수의 “파트너스회원”에 전달하는 것에 대해 동의한다.
2. “개인회원”은 허위나 과장된 내용으로 “프로젝트”를 개설하거나 또는 용역을 제공받고자 하는 의사가 없음에도 “프로젝트”를 개설할 수 없으며 허위 및 과장된 내용으로 “프로젝트”를 개설함에 따라 용역을 제공받지 못하거나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 책임은 “개인회원”에게 있다.
3. “개인회원”은 인테리어 시공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반드시 “파트너스회원”이 “입찰”시 작성한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한다. 구매하려는 용역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개인회원” 본인이 부담한다.
4. “개인회원”의 인테리어 시공 프로젝트 개설은 무료 서비스이며, “개인회원”은 “시공비” 외의 별도의 서비스 이용료를 납부하지 않는다.
1. “개인회원”은 자신이 개설한 인테리어 시공 등의 프로젝트에 입찰한 “파트너스회원”의 상세정보를 확인한 후에 “파트너스회원”과 인테리어 시공 등의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2. “개인회원”은 “파트너스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경우 아래 방법으로 “시공비”를 결제한다.
가. 신용카드, 선불카드, 직불카드 등의 각종 카드(간편) 결제
나. 휴대폰 (간편) 결제
다.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라. 온라인 가상계좌 (무통장) 입금
마.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수단
3. “회사”는 “개인회원”이 결제한 “시공비” 중 서비스 이용료 및 결제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파트너스회원”이 등록한 계좌로 송금한다. 서비스 이용료 등 “시공비” 정산에 대한 세부사항은 “파트너스 이용약관”에서 정한다.
4. “개인회원”은 결제 완료 및 시공/제작 접수가 진행된 상태에서 일방적으로 인테리어 시공계약의 체결을 취소할 수 없다.
5. “회사”는 “개인회원”의 대금지급을 처리하는 데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하거나, “회사”의 정책에 따라 결제수단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다.
6. “시공비”의 결제와 관련하여 “개인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개인회원”에게 있으며, “파트너스회원”과의 계약 체결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시공비”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계약의 체결을 취소할 수 있다.
7. “회사”는 “개인회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보류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다.
1.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3. “회사”는 “개인회원”과 “파트너스회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체결된 인테리어 시공 등의 계약에 대해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회사”가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된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회사”는 “회원”이 창업공식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재하는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그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할 의무가 없으며, 그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또는 댓글 등을 통해 표현되거나 드러난 “회원”의 견해는 “회사”의 입장과 무관하며,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또는 댓글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6.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일절 책임을 지지 않는다.
7. “회사”는 “회원”의 접속 환경 등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발생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창업공식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조 (총칙)
주식회사 날아올라(이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사이트(이하 “창업공식”)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명시하여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및 고시 등의 변경 또는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고지하겠습니다. 이용자께서는 홈페이지 방문 시 수시로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보유)
가.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웹페이지, 서면, 팩스, 전화, 고객센터 문의하기, 이벤트 응모
-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수집∙이용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합니다.
1) 플랫폼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만 19세 미만의 전문가 전환 신청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서비스 이용 관련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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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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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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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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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제3자 제공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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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 자 |
제공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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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스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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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현재,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 현황
[국내서비스]
위탁받는 자(수탁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한국정보통신 주식회사, 페이투페이 |
결제처리(신용카드, 가상계좌, 계좌이체, 휴대폰) 및 결제 |
㈜다날 |
본인인증 |
제7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회원이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2) 파기 기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나. 예외적 보관
1) 관련 법령 및 회사 운영 정책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회원이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등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관계법령의 규정과 회사의 운영 정책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를 아래의 보존 이유에 따른 목적과 기간 내에서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항목 |
보존 이유 |
보존 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3년 |
접속에 관한 기록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
3개월 |
부정이용 기록 |
부정거래 등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
5년 |
※ 부정이용: 부정이용은 아래의 경우를 의미합니다.
- 법령 또는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
- 기타 회사,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
- 공서양속을 해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
※ 부정이용에 대한 보존 항목: ID,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부정거래 사유, 탈퇴 시점의 회원 상태 값 등
다. 휴면계정의 정보 처리
1) 장기 미이용회원(휴면 회원)은 서비스를 최종 이용 후 1년 간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2) 1년 이상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 동법 시행령 제48조의5에 따라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및 관리합니다.
3) 다만 회원가입 시 ‘장기 미접속 시 계정 활성 상태 유지‘를 선택한 회원의 계정은 장기 미접속 상태이더라도 휴면 처리되지 않으며, 회원이 직접 탈퇴 신청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제8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행사방법)
가. 회원의 권리
- 회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정보주체는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제2,3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요청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자가 본인인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5) 회원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본 조 제6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요청을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전의 개인정보가 이미 제공된 경우에는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제1,2항의 요청이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4항, 제27조 2항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등
7) 제1,2,3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나. 법정 대리인의 권리
1)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신규 회원 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 해당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이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권리를 보장합니다.
2) 법정대리인은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따른 권리 행사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하며, 회사는 요청자가 진정한 법정대리인인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개인정보의 철회 및 거부권 행사, 탈퇴 방법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범위, 동의 철회,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동의 거부권 행사, 회원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범위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
- 회사가 이용하거나 제3자에 제공한 개인정보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 현황
2)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및 동의 철회,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동의 거부권 행사 방법
- 홈페이지(웹) : www.changupgongsi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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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원 탈퇴
- 홈페이지(웹): www.changupgongsi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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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회원(또는 법정대리인)의 의무
회원(또는 법정대리인)는 개인정보주체로서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은 개인정보를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2) 회원은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제3자에게 개인정보 및 계정 정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한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하거나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여 물품 거래를 시도·실행한 경우에는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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